바이러스들과는 다르다. 문서 파일의 경우 상대방을 신뢰한다는 가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게 되며 주로 기업이나 관공서와 같은 곳에서 이용하고 있다. 따라서 매크로 바이러스의 경우 주공격 대상이 일반 이용자가 아닌 그룹 이용자가 되고 있다.
Ⅱ. 컴퓨터바이러스의 개념컴퓨터 바이러
발전 정도라고 하면 전체적으로 너무 광범위 하게 되기 때문에 우리 조의 주제와 맞춰서 역사적으로 중요한 발명과 발견을 중심으로 연대별로 정리하여 설명 하였다.연대는 크게 고대, 중세, 근대, 현대 이렇게 4가지로 분류하였는데 정확한 분류를 위해서 고대는 기원전에서 400년대까지 중세는 1500년
경남 TP 홈페이지 디자인 및 기능을 재 개편함에 에 앞서 그 목적성에 맞는 제안을 하고자 기존의 사례를 분석하고 더 나아가 GOLBAL 시대에 부응하며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및 UI로 이용하기 편리하게 구축 지식기반 직접화 및 지원성과 극대화를 통한 지역기술혁신체계
구축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대한 네티켓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먼저 네티켓의 원칙 10가지를 잘 지키기 위해, 나의 인터넷 이용 네티켓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잘 지킬 수 있도록 격려와 지지를 해 주고, 강화물을 줌으로써 행동수정이 변화되도록 한다.
1) 네티켓의 개념
네티켓은 한마디로 사이버 공간에서 지
' 이라는 동아리의 '신호기와 동력분과'라는 분과모임의 학생들이 철도분기점 입체화 설계에 따르는 난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악착같은 노력으로 대학 내 제26동 건물에 밤마다 몰래 들어가서 IBM704 컴퓨터시스템을 사용하여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내자 이들 집념어린 노력가들을 핵(Hack) 이라 불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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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이번 공격에 국정원 사이버안전센터와 안철수연구소. 이스트소프트 등 주요 보안 관련 기관과 기업이 피해를 입은 것이 컸다. 이번 사태에 대한 정보를 얻고 관련 백신을 다운로드하려는 이용자들이 사이트를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면서 피해 복구 및 대응에 더욱 차질이 생겼기 때문이다.
개념은 공상과학 소설에서나 나올 법한 이야기였다. 그후 상업용 컴퓨터들이 출현하고 사회각계 각층에서 컴퓨터를 쓰기 시작하자 일부 지식인들은 그것에 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해킹을 시작, 자신의 실력을 과시하기도 하고 컴퓨터 범죄를 저지르기도 하였다. 이렇게 점점 발전된 해킹은 사회에
및 활용이 모든 경제활동의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의 창의성에 바탕을 두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충족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산업은 21세기의 새로운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따라서 세계의 경제성장은 지난 세기 성장의 동력원이었던 섬유, 철강, 화
컴퓨터(센서, 무선인식태그, 칩)를 일상생활이나 비즈니스 공간속에 존재하는 사물 등에 심고 유/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 어떠한 기기든지 상관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개념이다. 이 용어는 1991년 Xerox Parc사의 Marx Weiser가 차세대 컴퓨터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
, 단행본, 석박사학위논문, 학술지,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먼저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에 관한 이론적인 내용을 고찰하고, 국내외 인공지능산업 현황을 살펴보고 및 비교하여 분석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인공지능산업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